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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래프트 3 유즈맵을 해봤던 유저라면, 한 번쯤 써봤을 치르닉스.

딜듀, 키맵핑, 밴리, 시야조절 등등 여러가지 유용한 기능이 있는 툴이다.

 

매우 좋은 툴인것은 분명하지만, 쓸 때마다 느끼는 게 하나 있다.

기능이 많은데, 많아도 너무 많다.

결국 쓰는 기능은 제한적이지만 너무 복잡하다.

항상 필요한 기능만 추려서 따로 툴을 만들어서 써야겠다는 생각을 해왔다.

하지만 결국 이런류의 툴도 워크래프트 3의 클라이언트 메모리까지 들여다봐야 하기 때문에, 어중간한 시간으로는 엄두도 못 낼 작업이었다.

 

그러던 중 알게 된 소식.

치르닉스를 오픈소스로 전환하여 운영한다는 것이다.

(https://github.com/BlacklightsC/OpenCirnix)

 

.NET 기반으로 제작되었다는 걸 알고 있었기에, 소식을 듣자마자 바로 깃헙으로 달려가 코드를 받았다.

생각보다 사이즈가 큰 솔루션이었고, 기존 프로젝트를 포크하여 수정하려던 생각을 바꿔 코어 기능만 뽑아서 새로 만드는 게 나을 것 같다는 판단이 들었다.

탭 전환 없는 원 페이지 UI로 내가 필요한 기능만 추려서 간단한 툴을 만들었다.

오픈소스를 택하신 원작자님의 의지를 이어 툴 이름은 OpenCirnix.Lite 라고 지었다.

 

[ 다운로드 ]

1. 프로그램 다운로드 : https://github.com/vip00112/OpenCirnix.Lite/releases/download/1.0.13/OpenCirnix.Lite-1.0.13.zip

2. 소스코드 : https://github.com/vip00112/OpenCirnix.Lite

 

[ 화면 소개 ]

 

[ 기능 소개 ]

1. 게임 딜레이

  • 흔히 말하는 "방장님 딜 좀 켜주세요." 에서 딜
  • 워크래프트 클라이언트 내부에서 자체적으로 제한하는 레이턴시를 해제
  • 0~550까지 가능하며, 보통 25~50 정도를 적용함

2. 자동 새로고침

  • 방을 만든 후 방 목록을 새로고침하는 /rg 명령어를 자동으로 처리해줌

3. 빠른 게임 시작

  • 게임 시작 시 5, 4, 3, 2, 1 카운트 다운 후 시작되는 대기시간 삭제

4. 메모리 정리

  • 워크래프트의 고질적인 문제로, 오랜시간 게임을 진행할 경우 메모리 부족으로 인한 강제종료 현상을 막기 위함
  • 한 유즈맵을 오랜시간 플레이중일 때 종종 써주면 튕김을 방지함

5. 키 맵핑

  • 카오스, 파오캐 등 많은 유즈맵에서는 우측 키패드로 아이템을 사용함
  • 키보드 영역에 올린 왼손으로 우측 키패드를 누르기에는 너무 불편하기에 다른키로 맵핑 해주는 기능
  • ex) Tab -> 키패드7, CapsLock -> 키패드8

6. 인원알림

  • 방을 만든 후 대기실에 지정한 수 만큼 인원이 들어올 시 사운드 출력

7. 공속표기/마니막내표기

  • 공속표기 : 빠름, 매우빠름 식으로 표현되는 공속을 숫자로 표기
  • 마나막대표기 : 화면에 체력막대처럼 마나막대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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